2023. 2. 9. 17:00ㆍmaeng grow/3D
우측 오브젝트 패널 뜯어보는 날이다.
완전 툴 탐구의 날임! 콜로소 강의는 정말이지.. 최고다.
유튜브에 꿀팁쌤들의 강의를 보기 편하게 정리해둔 느낌!
오늘도 팟팅~
2-2강
* Reset transform (Alt + 0): 개체를 중심에 맞춰줌
* 오브젝트 우측에 작은 아이콘을 (Alt + drag) 하면 여러가지를 동시에 껏다 켰다 가능함
(Phong도 삭제 가능하고... 암튼 알아두면 작업효율 높일 수 있을 듯 합니다.)
* 오브젝트 우측에 작은 아이콘으로 개체 보이게, 안보이게 할 수 있음
(위에 동그라미는 작업 화면에서 보이게-안보이게/
아래 동그라미는 렌더 화면에서 보이게-안보이게)
+Fillet
- Fillet: 가장자리를 다듬어주는 기능입니다.
- Fillet Radius: 필렛의 둥근 정도 조절
- Fillet Subdivision: 필렛의 면을 쪼개 더 매끄럽게 함 (무조건 많다고 좋은게 아님/ 3~8정도가 적당합니다.)
+ Phong
- Angle Limit: 활성화하면 그 아래 Phong Angle, Use Edge Breaks가 활성화 된다.
- Phong Angle: 숫자 높을수록 부드럽게 보인다.
(* 오브젝트 아이콘을 지워서 없앨 수도 있으니 참고)
+ Sphere
- Segments: 구의 경우 세그먼트가 많을수록 각이 많아져 둥그러짐
- Type: 타입을 변경하면 구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달라진다.(삼각형, 사각형 등)
+ Disk 도형
- Inner Radius / Outer Radius
- Disk Segments: 나이테 갯수 조절
- Rotation Segments: 둘레따른 면 갯수 조절
- Slice: 평면 도넛모양을 자를 수 있다. (Inner Radius가 없을 경우 피자모양이 된다 ㅎㅎ)
(*Slice는 Disk에만 존재하지 않고, 둥근형태의 도형에 모두 존재하는 옵션임.)
+ Cone
- Top Radius: 원뿔의 상단 꼭짓점의 넓이 조절
- Caps: 위아래 뚜껑의 유무(위아랫면을 막아주나 안막아주나 정함)
- Cap Segments: 뚜껑의 나이테 수 조정
- Top/Bottom: 상하 뚜껑의 Fillet 조절
+ Landscape
- 각이 많을수록 섬세한 지형설정이 가능함
- Scale/ Sea Level/ Plateau Level(고원 평평하게)
- Seed: 지형이 여러가지 있을 때, 모두 똑같은 모양이 아니라 다르게 만들어줌
- Spherical: 구 형태의 지형으로 변경하는 기능
+Text
- Depth: 글자의 두께 조절
- Caps: 도 있으니 참고
- Bevel Shape: 뚜껑면의 모양을 다양하게 설정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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