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. 2. 21. 18:30ㆍmaeng grow/3D
모델링 툴 심화공부 시작!
단축키 많이 알려줬는데 까묵을까봐 기록함
사실 손으로 외우는게 제일 빨라서 연습 하면서 체화하는게 좋을듯 함
오늘도 홧팅~
11강. 모델링 툴 심화
Edit mode (단축키 C)
- 점선면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Edit mode 필수 =^.^=
- 에디터블모드로 들어가면 고유옵션은 사라지고, 통일된다.
- 에디터블모드에 들어갔을 때 크기를 조정하려면 Scale(단축키 T)
(복사해서 원본 보존 필수!)
Enable Axis (단축키 L)
- 에딧모드 상태에서 축 위치 변환 가능
+ Extrude(연장): D + 드래그
- Attributes> Preserve Groups 체크해제)/ Maximum Angle 설정하기!
- Attributes> Offset Variation: 면이 튀어나오는 정도 랜덤하게 설정 가능 (Preserved Groups 체크해제)
- Attributes> Subdivision: 면 나누기
* 선모드에서 Extrude:
+ Extrude Inner: I + 드래그:
+ Bebel: M~S + 드래그
(Edit mode후에도 Fillet기능을 주고싶을 때 사용.
- Attributes> Subdivision: 모서리 다듬고 여러면으로 쪼개기
- Attributes> Depth: Fillet마냥 동그랗게 부불거나, 날카롭께 쪼그라들기~
(Shape 설정하면 튀어나가는 곡률 내 맘대로ㅎㅎ)
* 아이콘 Bend> Bebel: Shift 누른 상태에서 '자식 속성으로 적용' / 디포머 기능이라 우측 상단에서 껐다 켰다 가능함
(개체에 있는 모든 선에 bebel 적용된다)
* U~L: 루프셀렉션
* Ctrl A: 모든면 선택
* 면모드(edit mode 상태)> 우클릭 : 다양한 편집기능 리스트가 뜸
끝
'maeng grow > 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4D] 폴리곤 모델링 응용 (0) | 2023.02.24 |
---|---|
[C4D] 렌더링 세팅 / 에펙 연동 (0) | 2023.02.18 |
[C4D] 모션그래픽 / 기본 애니메이션 (0) | 2023.02.16 |
[C4D] 라이팅 (빛 활용) (0) | 2023.02.14 |
[C4D] 기본도형 응용 (가구 만들기/채색하기) (0) | 2023.02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