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4D] 폴리곤 모델링 응용

2023. 2. 24. 15:30maeng grow/3D

일단 모델링을 대략 진행해보았다!

다음 강의에서는 다양한 재질 응용을 배우는데,

여기에 적용해볼 생각에 벌써 두근두근~

 


[오늘의 포인트 ]

 

- 데칼코마니 모델링 Alt + SymmetryMirror plane 

  (Clamp Points on Axis: 축에 맞닿는 포인트 합치기 / Delete Polygons on Axis: 축에 맞닿는 폴리곤 삭제) > 둘다 체크!)

 

- 각진거 둥글게 Alt+ Subdivision Surface   

- 복제: 개체선택 후  Instance  (섭디비전서페이스 하위항목)

 

- (폴리곤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면 뒤집힌거임!   뒤집힌 폴리곤을 바로 뒤집는법: 우클릭> Reverse Nomals )

 

- Store Selection

 


12강: 폴리곤 응용

 

닫힌 책

- Attribute> Preserve groups / Maximum angle 손보기!

 

 

열린 책

+ 개체 반만 남기기

- 루프 셀렉션 (U~L)로 가운데 선택

- 필 셀렉션 (U~F)으로 개체의 반 선택 후 삭제

 

+ 반쪽자리 오브제로 데칼코마니 모델링

Alt (초록색 아이콘들은 부모 속성일 때 효과 발휘!) + Symmetry (섭디비전서페이스 아이콘 안에 있음)

   1. Attribute> Object> Mirror plane에서 반사되는 축 설정 가능

   2. 그 아래 Modeling> (Clamp Points on Axis: 축에 맞닿는 포인트 합치기 / Delete Polygons on Axis: 축에 맞닿는 폴리곤 삭제) > 둘다 체크!

> 반만 잡고 움직이면 ok

 

책등

- 플레인으로 다듬은 후

- 전체 면 선택 (Ctrl + A) > Extrude (D

   (Preserve groups 체크! / Create Caps 체크!)

- 책, 책등 그룹핑 Alt G

 

- Creat Caps 꺼주기!

- 링 셀렉션 (U~B)

 

*

화면에서 보이는 개체 컬러로 구분할 때

- Basic > Display color

 

사과

- 실린더로 모델링!

- 각진거 둥글게:  Alt+ Subdivision Surface   

- 사과 복제: 개체선택 후  Instance  (섭디비전서페이스 하위항목)

 

접시 

- Disk로 모델링 후 두께 줄거임

- Ctrl A로 전체선택 > D로 익스트루드 후 Preserve Groups체크 / Create Caps!!

  (폴리곤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면 뒤집힌거임! 

     뒤집힌 폴리곤을 바로 뒤집는법: 우클릭> Reverse Nomals )

 

전등

- 불빛 나오는 곳에 Store Selection

- Shift 누른 채 Torus 클릭(전등 개체의 자식 요소로 들어감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