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. 2. 24. 15:30ㆍmaeng grow/3D
일단 모델링을 대략 진행해보았다!
다음 강의에서는 다양한 재질 응용을 배우는데,
여기에 적용해볼 생각에 벌써 두근두근~
[오늘의 포인트 ★★★]
- 데칼코마니 모델링 Alt + Symmetry / Mirror plane
(Clamp Points on Axis: 축에 맞닿는 포인트 합치기 / Delete Polygons on Axis: 축에 맞닿는 폴리곤 삭제) > 둘다 체크!)
- 각진거 둥글게: Alt+ Subdivision Surface
- 복제: 개체선택 후 Instance (섭디비전서페이스 하위항목)
- (폴리곤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면 뒤집힌거임! 뒤집힌 폴리곤을 바로 뒤집는법: 우클릭> Reverse Nomals )
- Store Selection
12강: 폴리곤 응용
닫힌 책
- Attribute> Preserve groups / Maximum angle 손보기!
열린 책
+ 개체 반만 남기기
- 루프 셀렉션 (U~L)로 가운데 선택
- 필 셀렉션 (U~F)으로 개체의 반 선택 후 삭제
+ 반쪽자리 오브제로 데칼코마니 모델링 ★★★★★
- Alt (초록색 아이콘들은 부모 속성일 때 효과 발휘!) + Symmetry (섭디비전서페이스 아이콘 안에 있음)
1. Attribute> Object> Mirror plane에서 반사되는 축 설정 가능
2. 그 아래 Modeling> (Clamp Points on Axis: 축에 맞닿는 포인트 합치기 / Delete Polygons on Axis: 축에 맞닿는 폴리곤 삭제) > 둘다 체크!
> 반만 잡고 움직이면 ok
책등
- 플레인으로 다듬은 후
- 전체 면 선택 (Ctrl + A) > Extrude (D)
(Preserve groups 체크! / Create Caps 체크!)
- 책, 책등 그룹핑 Alt G
병
- Creat Caps 꺼주기!
- 링 셀렉션 (U~B)
*
화면에서 보이는 개체 컬러로 구분할 때
- Basic > Display color
사과
- 실린더로 모델링!
- 각진거 둥글게: Alt+ Subdivision Surface ★★★★★
- 사과 복제: 개체선택 후 Instance (섭디비전서페이스 하위항목)
접시
- Disk로 모델링 후 두께 줄거임
- Ctrl A로 전체선택 > D로 익스트루드 후 Preserve Groups체크 / Create Caps!!
(폴리곤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면 뒤집힌거임! ★★★★★
뒤집힌 폴리곤을 바로 뒤집는법: 우클릭> Reverse Nomals )
전등
- 불빛 나오는 곳에 Store Selection
- Shift 누른 채 Torus 클릭(전등 개체의 자식 요소로 들어감)
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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